문화2026. 02. 11. 00:18

먼 도서관 대신 서점에서 바로 대출…해남 도서관 새 서비스

지역 서점 방문해 회원증 제시하면 즉시 대출, 월 3권까지 가능

발행: 2026. 02. 11. 00:18수정: 2026. 02. 11. 00:00
먼 도서관 대신 서점에서 바로 대출…해남 도서관 새 서비스 - 문화 | 코리아NEWS
먼 도서관 대신 서점에서 바로 대출…해남 도서관 새 서비스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전라남도교육청해남도서관(관장 박은정)은 오는 2월 11일(수)부터 원하는 도서를 지역 서점에서 신청하고 대출하는 「서점 바로대출서비스」를 운영한다.

해당 서비스는 신청자가 원하는 책을 도서관이 아닌 지역서점에서 직접 빌리고 반납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도서관은 빠른 자료 제공을 통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서점은 자연스러운 매출 증대를 꾀할 수 있어 도서관, 서점, 이용자 모두가 혜택을 누리는 상생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1인당 월 최대 3권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해남서점이 협약 서점으로 참여하며, 이용자는 도서 신청 후 승인 문자를 받으면 해당 서점을 방문해 회원증을 제시하고 도서를 바로 대출할 수 있다.

전라남도교육청해남도서관 관계자는 “서점 바로대출서비스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서점과의 상생을 통해 지역 내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남도서관은 서점바로대출서비스 외에도 이용자의 다양한 독서 수요를 반영한 이용자 희망도서, 책드림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