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관장 김의곤)은 설 명절을 맞아 2월 12일(목) 나주시 소재 아동복지시설 금성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아동들과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의곤 관장은 아동들의 생활 환경을 살펴보고, 아이들과 직접 인사를 나누며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명절을 맞아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나주도서관은 평소에도 금성원을 대상으로 이동도서관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시설에서 희망 도서를 신청하면 이를 제공해 아동들이 보다 쉽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김의곤 관장은 “설 명절을 맞아 아이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동도서관 운영을 비롯해 아동들이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다양한 독서 지원과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금성원 관계자는 “이번 방문이 아이들과 종사자들에게 큰 격려가 됐다”며 “이동도서관 운영을 통해 지속적으로 도서를 지원해 주시는 점에 대해서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은 앞으로도 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한 위문 활동과 독서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