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2026. 01. 08. 17:01

대구광역시 보도자료(2025-12-29)

대구시장 권한대행,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 및 재난대비 강조

최초 게시: 2026. 01. 08. 17:01
대구광역시 보도자료(2025-12-29) - 행정 뉴스 | 코리아NEWS
대구광역시 보도자료(2025-12-29)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 김정기는 최근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 및 재난대비 철저를 강조하며 다중인파 밀집행사 및 시설 등 특별점검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내년도 업무보고는 정부정책연계와 현장중심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정기 행정부시장은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 및 재난대비 철저를 위해 다중인파 밀집행사 및 시설 등 특별점검을 실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민안전 확보를 위해 외지시공사 대상 매월 하도급률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우수 건설사에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김정기는 내년도 업무보고를 정부정책연계와 현장중심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역의 현장 중심으로 업무를 보고하는 것을 의미하며, 시민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대구시가 도입한 '건설사 3색 신호등제'는 지역 하도급률을 대폭 끌어올린 결과로, 외지시공사 대상 매월 하도급률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우수 건설사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또한 대형 공공건설공사 MOU 체결로 지역업체 참여를 실질적으로 보장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시민안전 확보를 위한 조치로, 다중인파 밀집행사 및 시설 등 특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외지시공사 대상 매월 하도급률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우수 건설사에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업체 참여를 실질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대형 공공건설공사 MOU 체결을 진행한다.

이와 관련하여 김정기 행정부시장은 "시민안전 확보를 위한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외지시공사 대상 매월 하도급률 모니터링을 실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우수 건설사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지역업체 참여를 실질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대형 공공건설공사 MOU 체결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시민안전 확보를 위한 조치로, 다중인파 밀집행사 및 시설 등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외지시공사 대상 매월 하도급률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또한 우수 건설사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지역업체 참여를 실질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대형 공공건설공사 MOU 체결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