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장흥군가족센터, 예비중학생 다문화 부모교육 큰 호응

중학교 진학 앞둔 자녀의 학교 적응과 학부모 교육 역량 강화 지원

장흥군가족센터, 예비중학생 다문화 부모교육 큰 호응 - 교육 | 코리아NEWS
장흥군가족센터, 예비중학생 다문화 부모교육 큰 호응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장흥군가족센터(센터장 이은미)는 지난 2월 6일(금)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3층 대회의실에서 장흥 관내 중학교 입학 예정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6년 학부모 지원교육」을 실시했다.

학부모 지원교육은 전라남도교육청 국제 교육원과 연계하여 추진된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 사업의 목적으로, 중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의 학습·생활 적응을 지원하고 학부모의 자녀 교육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장흥 관내 다문화가정 학부모 15명이 참여했으며, ▲중학교 교육과정 안내 ▲학교생활 전반 이해 ▲자녀교육 지도 방안 등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입학 초기 적응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중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으며, 자녀의 학습 및 학교생활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학부모 간 정보 교류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상호 지지 기반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은미 센터장은 “농어촌 지역 특성상 교육 정보 접근이 제한적인 다문화가정 학부모에게 체계적인 사전 안내는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여건을 반영한 맞춤형 부모역할지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장흥군가족센터는 향후에도 학령기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단계별 부모교육을 운영하여, 자녀의 학교 적응력 향상과 안정적인 가족생활 기반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