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2026. 02. 13. 20:22

순천교육지원청,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

직원들 온누리상품권으로 지역상권 활력 불어넣어

발행: 2026. 02. 13. 20:22수정: 2026. 02. 13. 20:00
순천교육지원청,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 - 문화 | 코리아NEWS
순천교육지원청,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설 명절을 앞두고 2월 12일(목) 순천 아랫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날 순천교육지원청 직원들은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명절에 필요한 농·수산물 등을 구매하여 전통시장 이용에 동참했다.

또한 지역 상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따뜻한 정을 나누며 지역 경제에 힘을 보탰다.

허동균 교육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지역경제 및 전통시장 활성화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직원들이 전통시장을 더 자주 이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교육지원청은 매년 명절마다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