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2025. 12. 29. 22:58

순천공고, 여수광양항만공사 견학으로 취업역량 강화

순천공업고 학생들 여수광양항만공사 현장견학

최초 게시: 2025. 12. 29. 22:58
순천공고, 여수광양항만공사 견학으로 취업역량 강화 - 교육 뉴스 | 코리아NEWS
순천공고, 여수광양항만공사 견학으로 취업역량 강화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순천공업고등학교는 12월 29일, 1‧2‧3학년 희망학생 85명을 대상으로 여수광양항만공사를 방문하는 현장견학형 진로체험을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높이고 실질적인 진로설계 능력을 강화했다.

이번 체험은 ‘2025 직업계고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지역 공공기관의 역할과 기능, 채용 구조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시야를 제공하고자 했다.

견학에는 학년별 희망자를 중심으로 총 85명이 참여했으며, 취업부 교사 및 담임교사가 인솔했다.

학생들은 참여 팀별로 시간대를 달리해 기관을 방문했다. 1팀은 오전 11시에, 2팀은 오후 1시에, 3팀은 오후 3시에 견학을 진행해 학사일정과 연계한 탄력적인 운영이 이뤄졌다.

견학 프로그램은 여수광양항만공사의 주요 기능 및 항만 물류 운영 구조 소개, 직무별 역할 이해, 청년 채용 제도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현직 실무자와의 만남을 통해 질의응답이 진행되며, 항만공사의 실제 근무환경과 필요 역량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이 해소됐다.

순천공업고등학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지역 공공기관 취업에 대한 실질적인 동기 부여가 이뤄졌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연계한 실전형 진로체험을 확대할 계획이다.

고재성 순천공업고등학교 교장은 “이번 여수광양항만공사 견학은 학생들이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를 탐색하고 스스로의 진로를 구체화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진로설계를 도울 수 있는 현장 중심 교육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