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2026. 02. 14. 00:17

화순교육지원청,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서 ‘장보기’로 지역경제 응원

화순고인돌전통시장 방문해 상품권 사용… 청렴 캠페인 동시 진행

발행: 2026. 02. 14. 00:17수정: 2026. 02. 14. 00:00
화순교육지원청,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서 ‘장보기’로 지역경제 응원 - 문화 | 코리아NEWS
화순교육지원청,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서 ‘장보기’로 지역경제 응원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지현)이 설 명절을 앞둔 2월 13일, 화순고인돌전통시장에서 지역경제에 온기를 더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화순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지원청 직원들은 화순사랑상품권을 활용해 지역 농수산물을 직접 구입하며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설 명절을 앞둔 전통시장의 활기와 정취를 함께했다.

이날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함께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이 동시에 진행돼 의미를 더했으며, 직원들은 시장을 찾은 지역민들에게 청렴 실천 메시지가 담긴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화순교육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이지현 교육장은 “청렴은 교육가족과 지역민이 함께 만들어갈 때 완성된다”며 “NEXT 화순교육 비전을 바탕으로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을 ‘생명의 빛’으로 키워내는 데 지역민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따뜻함과 공정함이 공존하는 교육행정을 이어가며 청렴 문화를 일상 속에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