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2025. 12. 31. 09:47

고흥교육지원청, 글로컬 교육으로 세계와 소통하다

작은학교 글로컬 교육교류 공동교육과정 성과 공유

최초 게시: 2025. 12. 31. 09:47
고흥교육지원청, 글로컬 교육으로 세계와 소통하다 - 교육 뉴스 | 코리아NEWS
고흥교육지원청, 글로컬 교육으로 세계와 소통하다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30일 Wee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작은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작은학교 글로컬 교육교류 공동교육과정 성과나눔 발표회’를 개최했다.

한 해 동안 운영된 국제 교육교류 공동교육과정의 성과를 공유했다.

이번 성과나눔 발표회는 작은학교 학생들이 글로컬 교육교류 활동을 통해 경험한 배움과 성장을 학생 중심으로 되돌아보고, 학교·학부모·교직원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글로컬 교육교류 공동교육과정은 사전·사후 온라인 활동과 해외 현지 교육교류, 체험 중심 활동을 연계하여 학생들의 자기주도성, 의사소통 능력, 문화 이해 역량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되었다.

성과나눔 발표회에 참여한 학생은 교실에서 배운 영어와 배움이 실제로 활용되는 경험을 하며 자신감이 생겼고, 다른 문화의 친구들과 소통하며 시야가 넓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 권형선 교육장은 이번 글로컬 교육교류 공동교육과정은 작은학교 학생들에게 세계를 향한 배움의 문을 열어 준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작은학교가 가진 교육적 가능성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국제교육교류와 공동교육과정을 확대해 나가겠다.

고흥교육지원청은 이번 성과나눔 발표회를 계기로 작은학교 간 협력 기반을 더욱 강화하고, 학생 성장을 중심에 둔 글로컬 교육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