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2026. 01. 16. 18:43

보성교육지원청, 지역사회 체험으로 채운 따뜻한 겨울방학!

보성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최초 게시: 2026. 01. 16. 18:43
보성교육지원청, 지역사회 체험으로 채운 따뜻한 겨울방학! - 교육 뉴스 | 코리아NEWS
보성교육지원청, 지역사회 체험으로 채운 따뜻한 겨울방학!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전라남도 보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월 12일부터 1월 16일까지 총 5일에 걸쳐 지역사회 체험장에서 보성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79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특성과 흥미를 고려한 진로·직업 체험 교육활동과 학부모 마음치유 프로그램, 더봄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주요활동으로는 전통 음식문화 체험 ‘시루떡 만들기’, 농작물 수확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는 ‘딸기 수확하기’, 지역사회에 위치한 친환경 농업 교육장에서의 ‘제과·제빵 체험’, 학부모 힐링의 시간 ‘치즈 만들기와 다식 체험’, 더봄학생 가족에 대한 이동 및 활동지원을 통한 ‘영화관람 및 외식문화 체험’이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음식을 만들고 농장에서 직접 싱싱한 딸기를 따면서 먹을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

다음 방학 프로그램에는 체육활동도 추가되어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뛰어놀고 싶다.”고 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 김호범 교육장은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소외되지 않고 몸과 마음이 튼튼해지는 시간을 보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