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2026. 02. 13. 18:16

‘NEXT 화순교육’ 다짐 행사 개최, 새로운 미래 교육 이정표 제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마음 나눔의 자리, 학생 중심 글로컬 교육 비전 선포

발행: 2026. 02. 13. 18:16수정: 2026. 02. 13. 18:00
‘NEXT 화순교육’ 다짐 행사 개최, 새로운 미래 교육 이정표 제시 - 교육 | 코리아NEWS
‘NEXT 화순교육’ 다짐 행사 개최, 새로운 미래 교육 이정표 제시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지현)은 2월 12일(목), 화순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NEXT 화순교육」다짐 행사를 지역민의 뜨거운 관심과 찬사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화순교육의 과거와 현재를 함께 공유하고, 미래(NEXT) 화순교육에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하겠다는 다짐이 담겨있다.

현장에는 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 이호범 화순부군수, 도․군의원, 지역사회단체장을 비롯해 학부모, 마을교육 활동가, 일반 군민 등 700여 명이 객석을 가득 메워 화순교육에 대한 뜨거운 애정과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내외빈과 군민들이 한자리에 어우러진 이번 자리는 단순한 기념식을 넘어, 서로의 눈빛과 박수로 격려하며 마음을 나누는 모습에서 현장을 찾은 이들에게 깊은 정서적 울림과 벅찬 감동을 선사했다.

화순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 중심 글로컬 교육 가치 확산 ▲지속 가능한 교육 생태계 구축 ▲지역 정주 인재 육성을 통한 지역 소멸 위기 극복 등 미래 교육의 핵심과제를 대외적으로 공식 선포하며 화순 교육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지역민은 “그동안 화순교육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체감할 기회가 적어 막연한 궁금증이 있었는데, 오늘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의 교육이 얼마나 체계적이고 역동적으로 움직이는지알게되었다.”며, “화순교육의 탄탄한 저력과 미래 비전이 그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지역민으로서 기꺼이 힘을 보태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지현 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 아이들이 지역의 자부심을 품고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온 마을이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화순교육의 미래를 열어가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