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2026. 01. 19. 11:45

청계면, 제16대 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 개최...나눔으로 훈훈함 더해

김동일 신임 대장, 취임 축하 쌀 기탁 및 취약계층 지원 약속

코리아NEWS 취재팀
최초 게시: 2026. 01. 19. 11:45
청계면, 제16대 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 개최...나눔으로 훈훈함 더해 - 교육 뉴스 | 코리아NEWS
청계면, 제16대 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 개최...나눔으로 훈훈함 더해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청계면(면장 강미간)은 지난 17일 청계중학교에서 지역 주민과 방범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6대 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새로 취임한 김동일 자율방범대장은 취임 축하 화환으로 전달된 쌀 10kg 17포와 고구마 3kg 25박스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기탁하며 행사에 훈훈함을 더했다.

또한 김동일 대장은 청계면과의 협력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가정의 초등학생을 위한 학용품과 책상 지원을 올해 안에 추진할 계획임을 밝혀 그 의미를 더했다.

김동일 대장은 “취임을 축하해 주신 마음을 혼자 받기보다 이웃과 함께 나누고 싶었다”며, “아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자율방범대 또한 지역과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미간 청계면장은 “지역 안전을 책임지는 자율방범대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과 복지가 함께하는 청계면을 만들기 위해 행정에서도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계면 자율방범대는 평소 야간 순찰과 각종 안전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사회의 든든한 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