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2026. 02. 07. 16:46

장흥군, 설 명절 앞두고 다중이용시설 합동 안전점검 실시

귀성객 안전 위해 시설 9개소 소방·전기·가스 등 전수 점검

발행: 2026. 02. 07. 16:46수정: 2026. 02. 07. 16:10
장흥군, 설 명절 앞두고 다중이용시설 합동 안전점검 실시 - 행정 | 코리아NEWS
장흥군, 설 명절 앞두고 다중이용시설 합동 안전점검 실시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장흥군은 다가오는 2월 17일 설 명절을 맞아 군민과 귀성객의 안전을 위해 이용객이 급증하는 전통시장, 요양시설, 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합동 안전 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에는 장흥군, 소방, 건축, 전기, 가스 등 관계 기관 및 전문가가 참여하여, 장흥 터미널, 관산 터미널, 장흥 요양병원 및 정남진 장흥토요시장을 포함한 전통시장 등 총 9개소 다중이용시설을 점검하였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 ▲소화기·소화전·화재감지기를 포함하는 소방시설 작동 여부 등 관리 상태 ▲건축물 구조 안전성 및 시설 개선점 확인 ▲누전차단기 등 전기 시설 정상 작동 여부 및 배선 안전성 ▲가스 누출·경보 차단장치 설치 및 작동 상태 등이 있다.

군은 합동 안전 점검 결과 발견된 가벼운 위험 요소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그 외 위험 요소에 대해 관계 기관과 협력해 설 연휴 전까지 시정할 예정이다.

노영환 장흥 부군수는“명절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시설에 대해 철저한 점검을 통해 군민과 귀성객이 안심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장흥군은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빈틈없이 하여 군민과 귀성객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