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2026. 01. 15. 18:55

전라남도교육청해남도서관, 해남 식물주민 아카이빙 - ‘Waterbody_Plantbodies’ 전시전 운영

해남 식물주민 아카이빙 전시회 개최

최초 게시: 2026. 01. 15. 18:55
전라남도교육청해남도서관, 해남 식물주민 아카이빙 - ‘Waterbody_Plantbodies’ 전시전 운영 - 문화 뉴스 | 코리아NEWS
전라남도교육청해남도서관, 해남 식물주민 아카이빙 - ‘Waterbody_Plantbodies’ 전시전 운영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전라남도교육청해남도서관은 1월 23일부터 2월 28일까지 도서관 1층, 3층 로비에서 <해남 식물주민 아카이빙 - Waterbody_ Plantbodies>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해남의 식물을 단순한 자연물이 아닌 사람과 함께 공존하고 있는 주민으로 바라보고 이들의 생태·역사·문화적 가치를 발굴해 지역의 자연 유산으로 인식케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야생 식물 예술가 윤용신 플로리스트가 주도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해남 삼산면 목신마을 일대에 자생하는 식물들의 형태와 서사를 예술적으로 표현한 <잎바디> 외 16종의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1월 24일(토)에는 ‘보태니컬 프린팅 체험’을 진행하여 작가와 함께 작품 해설을 듣고 나뭇잎을 활용한 엽서를 만들며 지역 식물 자원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진다.

프로그램은 오전과 오후 두 차례로 나눠 회당 20명 내외로 운영하며, 1월 16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전을 통해 식물을 기록의 대상이자 함께 살아가는 주민으로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공유하고 싶다.”며 “지역민과 학생이 해남의 자연을 다시 바라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