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2026. 01. 09. 18:21

전남장애인복지관, 전남미용고등학교 ‘다손모아 미용봉사동아리’ 착한 이웃 선정

전남장애인복지관, '다손모아 미용봉사동아리'를 '착한 이웃'으로 선정

최초 게시: 2026. 01. 09. 18:21
전남장애인복지관, 전남미용고등학교 ‘다손모아 미용봉사동아리’ 착한 이웃 선정 - 복지 뉴스 | 코리아NEWS
전남장애인복지관, 전남미용고등학교 ‘다손모아 미용봉사동아리’ 착한 이웃 선정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전남장애인복지관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전남미용고등학교 ‘다손모아 미용봉사동아리’를 ‘착한 이웃’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다손모아 미용봉사동아리’는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동아리로, 정기적인 미용 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인을 비롯한 지역 내 취약계층의 위생 및 정서적 복지 향상에 기여해 왔다.

특히 지속적인 재능기부와 성실한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전남장애인복지관은 이 같은 공로를 높이 평가해 ‘착한 이웃’으로 선정하고, 감사의 뜻을 담아 현판을 전달했다.

전남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재능을 나누며 이웃을 배려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이번 착한 이웃 선정이 청소년 나눔 활동과 지역사회 봉사문화 확산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남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내 학교 및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공동체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아울러 전남미용고등학교는 매년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를 배출하며, 국가기술자격증 취득률 100%라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높은 취업률과 대학 진학률을 동시에 달성하며, 현장 중심 교육을 바탕으로 K-뷰티 산업을 이끌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전국 명문 미용 특성화고등학교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