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우수영중, ‘쓰레기 헌터 주간’ 운영…환경 보호 실천

교내 쓰레기 수거 및 올바른 분리배출법 익혀

우수영중, ‘쓰레기 헌터 주간’ 운영…환경 보호 실천 - 환경 | 코리아NEWS
우수영중, ‘쓰레기 헌터 주간’ 운영…환경 보호 실천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우수영중학교(교장 윤선영) 학생자치회 환경봉사부는 6월 환경 주간을 맞아 지난 6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쓰레기 헌터 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교내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직접 수거하며 환경 정화 활동을 실천하고, 일반 쓰레기와 재활용 쓰레기를 올바르게 분리배출하는 방법을 익히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교내에서 수거한 쓰레기를 환경봉사부 확인 부스로 가져와 쓰레기의 종류를 분류한 뒤 배출하였다.

환경봉사부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수거한 쓰레기 종류에 따라 간식을 차등 지급했다.

일반 쓰레기를 수거한 학생에게는 초코**를, 재활용 쓰레기를 수거한 학생에게는 하*보 등 다양한 간식을 제공하였다.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학교 환경을 깨끗하게 가꾸는 데 직접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2학년 김0현 학생은 “평소 무심코 지나쳤던 쓰레기를 직접 주워 보니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더욱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교를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환경봉사부장 김0결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 보호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