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 글로컬교육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Around the world’ 영어캠프를 1월 19일부터 1월 30일까지 10일간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중 희망자 15명 내외를 대상으로 단기 집중 프로그램으로 기획됐으며, 학생들의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과 영어 학습 흥미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체험 중심 활동과 자체 제작 교재를 활용해 실제 상황에서 영어로 소통하는 경험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뒀다.
세부 활동으로는 ‘Around the world’라는 주제 아래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생활을 영어로 익혀보는 시간을 갖는다.
세계 여러 나라의 지리, 역사, 전통음식, 축제 등을 영어로 학습하고, 소그룹 토의와 발표 활동을 통해 글로컬 의사소통 역량을 기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험형 수업, 퀴즈 등 학생 참여형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함평글로컬교육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영어 의사소통 능력이 향상되고 세계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학생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