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극 행정 탈피·적극 행정 문화 정착 의지 확산 장흥군은 7일 장흥읍 일원에서 적극 행정 실천 의지를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흥군 전 직원이 참여해 ‘소극 행정 NO!
적극 행정 YES!’‘군민의 행복을 키워가는 장흥군 공무원입니다’ 등 구호를 외치며 적극 행정 실천 의지를 함께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급변하는 행정 환경과 군민의 다양한 행정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군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하여 장흥군 공직사회의 일상적인 조직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의미를 두었다.
장흥군은 캠페인을 통해 적극 행정 실천 확산은 물론, 소극 행정 예방 및 인식 개선, 민원 처리 속도 향상과 행정 신뢰도 제고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 강화와 조직문화 개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군민의 기대가 높아질수록 행정의 역할과 책임도 더 커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작은 민원 하나에도 한 번 더 고민하고, 한 걸음 더 움직이는 적극 행정으로 군민의 일상에 힘이 되는 군정을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장흥군은 적극 행정 우수 사례 발굴·공유,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 전 직원 대상 적극 행정 교육과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적극 행정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