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2026. 01. 12. 18:48

함평군, 찾아가는 ‘서부권역 한방통합 건강증진사업’ 본격 시동

함평군, 찾아가는 ‘서부권역 한방통합 건강증진사업’ 본격 시동

최초 게시: 2026. 01. 12. 18:48
함평군, 찾아가는 ‘서부권역 한방통합 건강증진사업’ 본격 시동 - 복지 뉴스 | 코리아NEWS
함평군, 찾아가는 ‘서부권역 한방통합 건강증진사업’ 본격 시동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함평군은 지난 9일 의료 취약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서부권역 한방통합 건강증진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추운 날씨에도 40여 명의 지역 주민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사업의 주요 내용으로는 한방진료와 혈압·혈당 측정 등 기초 건강검진, 경옥환 만들기 체험을 통한 한방 건강관리, 염색·피부관리·손발 마사지·네일아트 등 미용 서비스, 웃음 치료, 건강 체조 등이 있다.

전문 강사진 섭외와 함평군 보건지소 및 진료소 직원들은 손 마사지 교육을 받는 등 전문성을 갖췄다.

사업에 참여한 한 주민은 “집 근처 경로당에서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과정을 꼼꼼히 점검했다.

함평군 관계자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들을 더 고민하고 추진하겠다”며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권역별로 확대하여 주민들의 건강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함평군은 ‘건강 100세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마음 치유 in 함평’ 등 다양한 사업을 병행하여 군민의 건강을 적극적으로 살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