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2026. 02. 11. 00:20

곡성교육지원청, 학기 초 폐기물 수거 지원…‘행정 경감·환경 쾌적’

교사의 교육활동 집중과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동시에 기여

발행: 2026. 02. 11. 00:20수정: 2026. 02. 11. 00:00
곡성교육지원청, 학기 초 폐기물 수거 지원…‘행정 경감·환경 쾌적’ - 교육 | 코리아NEWS
곡성교육지원청, 학기 초 폐기물 수거 지원…‘행정 경감·환경 쾌적’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치숙)은 학교 현장의 행정업무 부담을 줄이고 교육활동 중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상반기 학교 폐기물 처리 지원 사업’을 추진하였다.

이번 사업은 폐기물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를 지원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교직원이 본연의 교육활동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곡성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월 10일 현장을 방문하여 실험실 보관장 등 다양한 폐기물을 수거·처리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하였으며, 작업 시 안전모와 안전화를 착용하는 등 작업자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했다.

학교 관계자는 “학기 초 바쁜 시기에 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폐기물 처리 부담을 덜 수 있었고 학교 환경 정비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곡성교육지원청 심치숙 교육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지원을 통해 학교 행정업무 경감을 돕고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