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2025. 12. 31. 10:12

여수송현초, 학생·학부모가 함께한 ‘송현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열어

송현초등학교, 한 해 음악 활동 마무리 소감 공유

최초 게시: 2025. 12. 31. 10:12
여수송현초, 학생·학부모가 함께한 ‘송현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열어 - 교육 뉴스 | 코리아NEWS
여수송현초, 학생·학부모가 함께한 ‘송현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열어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여수송현초등학교는 지난 12월 30일, 본교 체육관 솔재관에서 「2025학년도 송현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를 열고 한 해 동안의 음악 활동을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송년음악회는 학생들의 심미적 정서 함양과 예술적 감성 계발, 그리고 지난 1년간의 오케스트라 활동을 되돌아보며 향후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연에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오케스트라 단원과 학부모 음악 동아리가 함께 무대에 올라, 우쿨렐레·가야금·첼로·바이올린·플루트·리코더 등 다양한 악기 연주를 선보였다. ‘홀로 아리랑’, ‘언제나 몇 번이라도’, ‘문어의 꿈’, ‘호두까기인형 중 행진곡’, ‘콰이강 행진곡’ 등 친숙하면서도 다채로운 곡들이 이어지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한 합주 무대는 학교 음악교육의 성과를 공유하는 상징적인 장면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학교 문화의 의미를 되새기게 했다.

마지막에는 출연자 전원이 함께한 앙콜곡 ‘징글벨’과 식후 연주 ‘Joy to the World’로 공연의 대미를 장식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송년음악회는 단순한 발표회를 넘어 학생·학부모·교직원이 함께 음악으로 소통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예술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즐겁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