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초등학교는 1월 9일 오전 10시, 신의관에서 2025학년도 제57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은 학생 중심·학생 참여형으로 가족 중심의 테이블을 마련하고 가족이 함께하는 파티처럼 운영되어, 졸업생들이 자율과 책임의 의미를 되새기고 학교생활의 소중한 추억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졸업식 이전에 신의초등학교 교장 채동석 선생님의 6학년을 대상으로 한 마지막 진로특강을 실시하여 헤어짐의 아쉬움 속에서도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교장선생님의 애정을 담은 진로교육을 실시하여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졸업생 입장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졸업장 및 졸업패 수여, 상장과 장학금 수여, 학교장 축사, 재학생들의 졸업 축하 공연, 졸업 영상 감상 및 교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재학생과 졸업생이 함께 준비한 축하 공연과 담임선생님이 준비한 졸업 영상은 졸업생들에게 지난 학교생활을 돌아보는 감동의 시간을 선사했다.
신의초등학교는 이번 졸업식을 통해 형식보다 의미를 중시하는 건전한 졸업 문화를 조성하고, 학생들이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마무리하며 스스로의 성장을 성찰하고 새로운 도전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졸업식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졸업식을 보며 6년간의 성장이 느껴져 매우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채동석 교장은 “졸업은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시작”이라며 “신의초에서 배운 배움과 배려, 책임의 가치를 바탕으로 有備無患 정신을 늘 품고 언제 어디에서든 당당히 성장하길 바란다”고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신의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을 존중하는 교육활동을 통해, 즐거운 배움과 협력으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