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은 2026년 1월 1일 자로 임용된 신규공무원 3명의 첫 공직 생활을 응원하기 위한 환영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환영식은 새해를 맞아 도서관 가족이 된 신규공무원(행정직 2명, 사서직 1명)을 환영하고 공직자로서의 사명감과 도서관 서비스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신규공무원 소개 ▲ 첫걸음 키트 전달식 ▲관장 환영 인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따뜻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됐다.
첫걸음 키트는 실무자를 위해 발간한 사서업무메뉴얼을 비롯하여 공직 생활에 필요한 사무용품, 텀블러 등 기본 물품과 환영 메시지가 담겨 신규공무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관장 김춘호는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의 새로운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신규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의 사명감을 바탕으로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규공무원들은“따뜻한 환영과 격려 덕분에 새로운 근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의 일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히 업무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은 앞으로도 직원 간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주민에게 신뢰받는 독서·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