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2026. 01. 04. 06:38

해남군, 축산기자재 종합물류센터 건립 전남도 공모 선정

해남군, 축산기자재 종합물류센터 공모 선정

코리아NEWS 취재팀
최초 게시: 2026. 01. 04. 06:38
해남군, 축산기자재 종합물류센터 건립 전남도 공모 선정 - 경제 뉴스 | 코리아NEWS
해남군, 축산기자재 종합물류센터 건립 전남도 공모 선정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해남군이 전라남도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축산기자재 종합물류센터 건립을 추진한다.

총사업비 20억원 중 10억 원은 도비, 6억 원은 군비, 4억 원은 자부담으로 투입된다.

센터는 해남읍 복평리 일원에 조성되며, 전시·판매시설, 사무실, 창고, 편의시설 등 기자재 유통을 위한 종합 건축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기자재 유통·판매 시간을 단축하고 정확한 거래를 지원하는 전자시스템, 상·하차 및 운반장비 등 물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각종 장비도 구축된다.

조사료 섬유질배합사료(TMR) 공장 등 기존 축산 인프라와 연계해 지역 축협 중심의 운영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기자재 구입부터 정보제공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남군은 관내 축산농가들이 조사료, 톱밥 등 필수 기자재를 구입하기 위해 여러 업체를 개별적으로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축산경영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선진지를 방문·견학하며 운영방식과 시설 구성, 효과 등을 분석했다.

군 관계자는 "축산기자재 종합물류센터 조성을 통해 축산농가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축산기자재 유통 기반을 강화해 지역 축산업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