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학부모들에게 학교급별 교육과정과 교육정책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초등(입학 준비 및 학교생활 적응), 중등(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 이해), 고등(대입전형 이해 및 진학 준비) 등 초·중·고별로 진행된다. 4일에는 초등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광주수창초등학교 이화신 교사가 ‘초등학교 1학년 길라잡이’를 주제로 입학 준비사항과 학교생활 적응 정보를 제공한다. 5일에는 시교육청 정지영 장학사가 ‘자유학기제와 고교학점제 이해’를 주제로 중학교 교육과정을 안내하며, 6일에는 시교육청 정훈탁 장학관이 ‘대입전형 이해와 진학 준비’ 방안을 설명한다.
각 교육에는 학교급별 학부모 100명씩, 총 30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오는 30일 오후 1시까지 광주시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https://hakbumo.gen.go.kr/)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시민협치진흥원 학부모참여과(062-712-677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민협치진흥원 김진구 원장은 “이번 교육은 자녀의 새 학기를 준비하는 학부모들이 교육 환경의 변화를 확인하고 대비하는 가이드라인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시작을 앞둔 신입생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