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사진자료1(설맞이 전통놀이 체험 행사 모습).jpeg 미리보기 사진자료2(설맞이 전통놀이 체험 행사 모습).jpeg 함평군, 설맞이 전통놀이 체험 및 떡국 나눔 행사 성료 함평군, 설맞이 전통놀이 체험 및 떡국 나눔 행사 성료 전남 함평군은 “지난 12일 함평군 노인복지관에서 복지관 이용 어르신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 ‘설맞이 전통놀이 체험 및 떡국 나눔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이 함께 어울리며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세시풍속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통놀이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어르신들은 ▲딱지치기 ▲윷놀이 ▲고리던지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함께 즐기며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로식당에서는 설 명절 대표 음식인 떡국이 특식으로 제공되어, 어르신들은 따뜻한 떡국을 함께 나누며 새해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전통놀이를 하니 옛 생각도 나고 정말 즐거웠다”며 “정성껏 준비해 준 떡국 덕분에 더욱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함평군 관계자는 “어르신들께서 밝은 모습으로 행사에 참여해 주셔서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다양한 문화·여가 프로그램과 복지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평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과 여가 활성화를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