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2026. 02. 11. 02:25

장흥 관산읍, 한파 속 어르신 안위 살피고 경로당 순회

73개 경로당 방문해 난방 및 안전 점검, 현장 목소리 청취

발행: 2026. 02. 11. 02:25수정: 2026. 02. 11. 02:04
장흥 관산읍, 한파 속 어르신 안위 살피고 경로당 순회 - 안전 | 코리아NEWS
장흥 관산읍, 한파 속 어르신 안위 살피고 경로당 순회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장흥군 관산읍(읍장 유양선)은 지난 3일부터 11일까지 관산읍민 회장(회장 김용훈)과 이장 자치회장(회장 김점동)과 함께 관내 73개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며,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경로당 방문은 겨울철 한파 속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와 생활 여건을 직접 확인하고, 지역 사회복지 향상을 위한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 한파경보 발효에 따라 ▲난방기기 정상 작동 여부 ▲실내 적정 온도 유지 상태 ▲화재 예방 및 안전 관리 실태 등 한파 대비 경로당 시설 전반에 대한 점검을 병행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폈다.

유양선 관산읍장은 “추운 겨울철일수록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경로당을 지속적으로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산읍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현장 방문을 통해 어르신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