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2026. 01. 02. 03:17

2026년 스마트 화훼 육묘 시스템 구축 시범사업 공모 및 신청 안내

진도군, 지역경제 평가 우수 기관 선정

코리아NEWS 취재팀
최초 게시: 2026. 01. 02. 03:17
2026년 스마트 화훼 육묘 시스템 구축 시범사업 공모 및 신청 안내 - 행정 뉴스 | 코리아NEWS
2026년 스마트 화훼 육묘 시스템 구축 시범사업 공모 및 신청 안내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진도군은 지역경제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며, 특별교부세 1억 7천만 원을 확보했다.

진도군은 군민 일상과 밀접한 경제 정책 성과로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진도군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를 비롯한 지역경제 3개 분야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며, 특별교부세 1억 7천만 원과 시상금을 확보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은 물가 안정을 위한 민생경제 성과로 평가되었다.

또한, 진도군은 전라남도 장애인체력증진센터와 협력해 장애인의 의료 접근권을 높이기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의료서비스’ 활동을 펼쳤다.

이동형 건강버스를 이용해 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군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의료 사고 예방을 위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진도군은 중장년층 1인 가구의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중장년층 1인 가구 전수조사를 진행했다.

최근 증가하는 중장년층의 고독사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위기 징후가 있는 주민들을 발굴하여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진도군은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상 사업비 2,000만 원을 확보했다.

주민 손으로 가꾼 마을의 변화와 공동체 활성화 성과를 인정받았다.

송가인 팬모임 ‘경기남부 어게인’은 진도군 지역사회에 따뜻한 울림을 전하고 있다.

매년 이어온 기부 활동으로 300만 원 상당의 백미 100포를 진도군에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