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2026. 01. 13. 18:51

영암교육지원청 집중력 up! 겨울 브레인 캠프 운영

영암교육지원청 ADHD 치료비 지원 학생 대상 프로그램

최초 게시: 2026. 01. 13. 18:51
영암교육지원청 집중력 up! 겨울 브레인 캠프 운영 - 교육 뉴스 | 코리아NEWS
영암교육지원청 집중력 up! 겨울 브레인 캠프 운영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전라남도 영암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광수)는 관내 ADHD 치료비 지원 학생을 대상으로 “몸으로 배우는 자기조절”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ADHD 특성을 지닌 학생들은 일상에서 주의집중의 유지, 활동수준(에너지) 조절, 또래와의 거리감등에서 어려움을 경험하는 경우가 있어, 방학 중에도 지속적인 정서·행동 지원이 중요하다.

이에 Wee센터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구조화된 환경에서 자기조절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또래 관계 속에서 안전한 거리감과 개인 공간을 인식하고, 타인과의 건강한 경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리듬에 맞춘 움직임 조절 활동과 이완을 통한 안정감 회복을 통해 몸의 긴장을 낮추고 정서적 안정을 돕는다.

이를 통해 학교 부적응 학생들의 학업 동기 향상과 학교 적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광수 교육장은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이 학생들이 자신의 에너지를 조절하고 관계 속에서 건강한 경계를 익히는 계기가 되어 심리·정서적 안정과 학교 적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해 Wee센터의 프로그램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