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은 2026년 2월 12일 고흥군 전통시장에서 설 명절을 맞아 청렴한 사회 분위기 조성과 부패 예방 공감대 형성을 위해 청렴·부패방지 캠페인을 운영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일상생활과 밀접한 공간에서 청렴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리고, 군민과 함께 청렴 가치를 공유해 신뢰받는 고흥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고흥군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 직원이 참여해 청렴·부패방지 메시지를 전달하고, 전통시장을 찾은 군민과 상인을 대상으로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청렴 행동을 알기 쉽게 안내하였다.
현장에서는 청렴 실천 문구가 담긴 홍보물 배부와 함께 청렴의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안내 활동을 진행하여 설 명절과 연계한 메시지를 통해 금품·선물 안 주고 안 받기,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 만들기 등 부패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청렴을 특정 시기에만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 속 실천 문화로 정착시키는데 힘을 더하고자 하였고, 이를 통해 군민의 신뢰를 높이고 공정한 교육행정 기반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 권형선 교육장은 “설 명절은 나눔과 배려의 의미가 큰 시기인 만큼 청렴의 가치도 함께 돌아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군민과 함께하는 청렴 실천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고흥교육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