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보훈)은 설 명절을 앞두고 2월 10일(화), 무안군에 있는 ○○○ 아동일시보호소를 방문하여 맞춤형 위문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의 온정을 나누었다.
이번 방문을 앞두고 시설 측의 필요를 사전에 파악해, 아동들이 명절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계절 과일과 간식류 등 위문품을 준비해 전달했다.
이날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은 ○○○ 아동일시보호소 원장과 만나 시설 운영 현황과 아동 지원 방안에 관해 대화를 나누며,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 아동일시보호소는 지역 아동보호시설로,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에게 안전한 주거환경과 성장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 아동일시보호소 원장은 “명절을 맞아 필요한 물품을 세심하게 준비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관심이 큰 힘이 되고 있으며, 지역과 함께 아이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보훈 교육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아동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직접 찾아뵙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통합지원 체계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등을 강화하여, 모든 학생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무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아동과 학생을 위한 지속 가능한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