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2026. 02. 11. 20:18

영암교육지원청, 겨울방학 돌봄교실 안전 및 행복도시락 위생 점검 실시

시설·화재 예방과 도시락 위생관리 점검 통해 안심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발행: 2026. 02. 11. 20:18수정: 2026. 02. 11. 20:00
영암교육지원청, 겨울방학 돌봄교실 안전 및 행복도시락 위생 점검 실시 - 교육 | 코리아NEWS
영암교육지원청, 겨울방학 돌봄교실 안전 및 행복도시락 위생 점검 실시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수)은 겨울방학 기간 중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2월 4일부터 12일까지 관내 5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돌봄교실 및 행복도시락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겨울방학 중 돌봄교실의 화재 예방 등 시설 안전을 확인하고,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행복도시락의 위생과 영양 상태를 점검하여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점검 기간에는 교육장이 직접 학교 현장을 찾아 돌봄전담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실제 배식되는 도시락을 확인하며 아이들의 건강을 챙겼다.

주요 점검 사항은 ▲돌봄교실 시설 안전 ▲화재 및 감염병 예방 등 생활 안전 점검 ▲ 돌봄교실 귀가 안전 ▲행복도시락 보존식 관리 및 위생 상태 등으로 학생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사항을 중심으로 세밀하게 진행된다.

김광수 교육장은 “추운 겨울방학 동안 학교에 나오는 아이들이 집처럼 따뜻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어야 한다”며, “특히 아이들이 먹는 도시락의 위생과 영양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영암교육지원청은 점검 과정에서 현장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개선 조치 및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겨울방학 중 돌봄교실 운영의 질을 높일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