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목포중앙고 스마트경영과, 전남상업경진대회서 동상 수상…전국대회 진출

세무실무 분야에서 실력 입증, 최유창 학생 전남대표 선발돼 8월 전국대전 출전

목포중앙고 스마트경영과, 전남상업경진대회서 동상 수상…전국대회 진출 - 교육 | 코리아NEWS
목포중앙고 스마트경영과, 전남상업경진대회서 동상 수상…전국대회 진출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목포중앙고등학교(교장 이경현) 스마트경영과 학생들이 「2026 전남상업경진대회」 세무실무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실무 역량을 입증했다.

이번 대회에서 스마트경영과 3학년 김재희 학생과 최유창 학생이 세무실무 분야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최유창 학생은 우수한 성적으로 전남 대표로 선발되어 오는 8월 31일 개최되는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전남상업경진대회는 회계, 세무, 창업, 금융 등 상업계열 학생들의 전공 실무능력을 겨루는 대회로,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 역량과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하는 대표적인 경진대회이다.

수상 학생들은 방과 후 심화 학습과 꾸준한 실무 연습을 통해 세무회계 분야의 전문성을 키워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최유창 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며 세무회계 분야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 할 수 있었고, 전국대회에서도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포중앙고 스마트경영과는 실무 중심 교육과 자격증 취득, 다양한 경진대회 참가를 통해 학생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