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이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종무식을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진원 군수를 비롯한 전 공직자들이 참석해 한 해의 군정 성과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군정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희망차게 맞이하자는 다짐의 의미를 담아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종무식은 2025년 군정스토리 영상 시청, 유공자 표창, 군수 송년사 순으로 진행됐다.
영상에서는 다사다난했던 2025년 한 해 동안 군정 이모저모를 살펴보고, 군민과 함께한 노력의 결실을 돌아봤다.
이어진 유공자 표창에서는 장관표창, 도지사표창, 군수표창 등 각계각층에서 군정 발전과 지역사회에 기여한 50여 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표창 대상자에는 체육, 농업, 관광, 자원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묵묵히 헌신해온 주민들과 단체들이 포함되어, 지역의 숨은 주역들이 빛나는 순간을 함께 나눴다.
행사 마지막에는 ‘2026 도전하는 강진, 도약하는 강진’이라는 구호에 맞춰 참석자 전원이 세 번의 파이팅을 외치며 내년을 향한 각오를 다졌다.
군민의 열정과 단결을 상징하는 이 장면은 2025년을 마무리하며 모두가 하나 되는 뜻깊은 순간으로 남았다.
강진원 군수는 송년사를 통해 “힘든 여건 속에서도 군민과 공직자 여러분의 헌신 덕분에 강진이 성장의 발판을 다질 수 있었다”며 “다가오는 2026년에도 민생 안정과 지역경제 회복, 생활인구 증가를 위한 정책들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