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은 오는 1월 27일부터 2월 6일까지 2주 동안 진도군농업기술센터 등에서 ‘2026년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급격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지역 농업인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열린다.
이번 교육은 고품질 쌀 재배기술, 논콩, 노지채소, 만감류 등 전문 재배 기술, 농업경영 교육을 포함한다.
교육은 진도군농업기술센터와 읍면 순회 교육을 통해 진행된다.
진도군은 지역 농업인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역 농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지역 농업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단계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진도군은 교육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교육에 관심 있는 농업인들은 진도군농업기술센터에 연락하여 자세한 정보를 요청할 수 있다.
진도군은 예선전을 거쳐 선정된 독후감 작품들이 ‘제33회 전라남도 독서왕 선발대회’에서 일반부 최우수상을 포함해 총 3개 부문에서 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에서 뛰어난 독서 역량을 보여준 진도군의 독후감 작품들은 전라남도 독서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진도군은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에 힘쓰고 있다.
지역민들의 독서 문화를 향상시키고, 독서의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독서왕 선발대회에서 진도군의 독후감 작품들이 수상하는 것은 진도군의 독서 문화 확산 노력의 결과로 볼 수 있다.
진도군은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독서의 즐거움을 전달하고, 지역민들의 독서 문화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도군은 전라남도에서 진행한 ‘여성가족정책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장려상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라남도 22개 시군의 여성정책, 보육 지원, 아동복지 등 12개 지표를 기준으로 여성가족정책 추진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진도군은 여성과 아동, 노인 등 사회적 약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 진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성가족정책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것은 진도군의 여성가족정책 추진에 대한 평가의 결과로 볼 수 있다.
진도군은 여성가족정책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것에 대해 감사하고, 앞으로도 여성가족정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지역사회에서 여성과 아동, 노인의 안전과 복지 향상을 위한 활동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