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순천시, 1억 원 규모 웹툰 공모전으로 신인 작가 발굴] [부제목: 케나즈와 협력, 3월 25일부터 접수 시작] 순천시가 웹툰 앵커기업 케나즈와 손잡고 전국 신인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웹툰 공모대전 in 순천'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예비 창작자들에게 데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웹툰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25일부터 3월 31일까지이며, 이메일(contest@kenaz-re.com)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가 자격은 19세 이상 예비 창작자로서 연재 경험이 없거나 매체 연재 2회 미만인 자입니다.
소재, 주제, 장르는 제한이 없으나, 성인물이나 이미 수상 또는 계약된 작품은 제외됩니다.
총 시상 규모는 1억 원으로, 대상 5,000만원, 최우수상 3,000만원 등 총 10작품을 선정합니다.
특히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시상금 외에도 웹툰 연재 및 유통을 위한 후속 지원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대전이 전국의 신인 창작자들에게 웹툰 데뷔의 발판을 마련해 줄 뿐만 아니라, 순천시가 웹툰 산업의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창작자들의 도전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www.suncheon.go.kr) 내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순천시청 콘텐츠정책과(061-749-5593)로 문의하면 됩니다. [태그: 순천시, 웹툰, 공모전, 신인작가, 케나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