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북초등학교는 지난 12월 18일,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 순북 영어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영어를 활용한 공연과 체험 중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2교시에는 시청각실에서 영어 공연, 3-4교시에는 체육관에서 영어 올림픽 게임이 진행되며 학년별 특성에 맞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영어 공연에서는 여러 반의 학생들이 차례로 노래와 율동, 영상 발표를 통해 영어 표현력을 자연스럽게 선보였다.
이어 체육관에서는 영어 올림픽 게임이 진행되었다.
신체 활동과 영어 학습을 결합한 게임을 통해 학생들은 팀별 협력 속에서 영어 단어와 표현을 즐겁게 익혔다.
모든 학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순북 영어 페스티벌을 준비한 현선생님은 "학생들이 노래와 율동을 하면서 영어를 배우고 영어 올림픽으로 영어를 재미있어 했습니다.
영어를 좋아하면 좋겠습니다.
함께 한 학생들에게 행복한 순간이 되길 바랍니다.
즐겁고 좋은 시간이였습니다."라고 말했다.
순천북초 관계자는 "이번 영어 페스티벌은 학생들이 영어를 '공부'가 아닌 '경험'으로 받아들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 참여형 영어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2025 순북 영어 페스티벌은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함께 영어 학습의 동기를 높이는 의미 있는 행사로 마무리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