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2026. 01. 13. 18:22

순천공업고, 파나시아 기업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

순천공업고등학교, 파나시아 주식회사 기업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최초 게시: 2026. 01. 13. 18:22
순천공업고, 파나시아 기업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 - 교육 뉴스 | 코리아NEWS
순천공업고, 파나시아 기업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순천공업고등학교는 지난 1월 9일 교장실에서 파나시아 주식회사 기업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측량기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 장학증서 수여식은 학교가 추진해 온 산학협력 기반 취업 지원의 성과를 공유하고, 전공 역량을 갖춘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장학금 수여 대상은 순천공업고등학교 토목과 3학년에 재학 중 파나시아 주식회사에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으로 취업한 학생들로, 이다율, 김주환, 이세현, 장민규 학생이다.

학생들은 학교 교육과 현장 실무를 연계한 과정을 성실히 이수하며 측량기술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장학증서에는 ‘위 학생은 측량기술분야의 발전과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25학년도 파나시아 주식회사 기업 장학생으로 선발됐으므로 본 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한다’는 내용이 담겼으며, 파나시아 주식회사 대표이사 최영섭 명의로 수여됐다.

장학금은 학생들의 직무 적응과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는 데 활용된다.

이번 장학 지원은 학생 개인에 대한 격려를 넘어 학교 교육과 기업 현장을 연결하는 실질적인 협력 사례로 평가된다.

특히 취업과 동시에 장학 혜택을 제공해 학생들이 전공 분야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직무에 전념하도록 돕는 계기가 됐다.

순천공업고등학교 토목과는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측량과 시공, 구조 분야의 이론과 실습을 균형 있게 지도해 왔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 역량과 직업 기초 능력을 함께 갖추도록 지원하고 있다.

파나시아 주식회사는 지역 산업을 이끄는 기업으로, 학교와 협력해 우수한 기술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기업 장학생 제도는 학생 성장과 기업 발전이 함께 이어지는 상생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장학증서를 받은 학생들은 기업과 학교의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현장에서 전문성을 키워 측량기술 분야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들은 이번 장학금이 진로에 대한 책임감과 학습 동기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순천공업고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산업체와의 협력을 확대해 학생 맞춤형 취업 지원과 장학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안정적인 진로를 설계하고, 지역 산업 현장에서 경쟁력 있는 인재로 자리 잡도록 지원한다.

고재성 교장은 “기업과 연계한 장학 지원은 학생들의 성장을 이끄는 중요한 동력”이라며 “학교가 중심이 돼 학생 한 명 한 명의 역량이 산업 현장에서 빛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간다”고 말했다.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여한 파나시아 주식회사 강요한 상무이사는 “전공 분야에서 성실하게 노력한 학생들에게 작은 응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협력해 우수한 기술 인재 육성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를 계기로 순천공업고등학교는 산학협력 기반 취업 교육을 더욱 내실화하고, 지역 산업과 함께 성장하는 직업계고 교육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