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진도초, 학생 주도 진로 박람회 개최…4~6학년 꿈 키워

6학년 주도로 운영된 부스, 4학년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영감 제공

진도초, 학생 주도 진로 박람회 개최…4~6학년 꿈 키워 - 교육 | 코리아NEWS
진도초, 학생 주도 진로 박람회 개최…4~6학년 꿈 키워 관련 이미지 © 코리아NEWS

진도초등학교(교장 구우서)는 학교자율시간 <보배섬 미래 탐험대> 활동 일환으로 6. 18.(목) 4~6학년 대상 ‘학생 주도성 키움 진로 탐구 박람회’ 를 운영하였다.

특히 올해는 6학년 학교자율시간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직접 계획하고 준비하여 직업군별로 활동 부스를 운영하였다. 5,6학년 학생들이 참여했던 작년과는 다르게 이번에는 4학년 학생들까지 함께 활동하여 더 특별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웹툰 작가를 꿈꾸는 6학년 장** 학생은 “<보배섬 미래 탐험대> 시간을 통해 내가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좀 더 알아볼 수 있었고, 어떻게 하면 꿈을 이룰 수 있는지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다.” 고 소감을 말했다.

활동에 참여한 4학년 박** 학생은 “ 언니, 오빠들이 소개해준 장래희망과 꿈 이야기가 큰 도움이 되었고, 6학년이 되면 진로 탐구 박람회를 꼭 준비해보고 싶다.” 라고 하였다.

구우서 교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을 통해 학생 주도성을 키우는 맞춤형 진로교육이 이뤄질 수 있었다.

학생들이 스스로 준비하고 만들어가는 시간을 통해 진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 라고 하였다.

앞으로도 진도초등학교는 특색 있는 학교자율시간 운영을 통해 학생 주도성 키움 수업과 다양한 교육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